촬영

촬영은 절대 쉬운일이 아니다..

그냥 서서 카메라를 조작하는것 뿐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나도 처음엔 그렇게 생각했다.

하지만 그것이 얼마나 힘든지를 내 몸이 말해준다.

어짜피 운동도 별로 안하고 비교적 허약한 몸이긴 하지만.. 3시간정도 이상을 촬영하고 난 후엔 그 뻐근함을 견디기가 힘들다..

그렇게 내 체력과 시간을 소비하면서 계속 촬영을 하는 것은 왜일까..

음악이 좋아서? 단순히 매달릴 무언가를 찾아서?

이번학기를 시작하면서 내 취미 중 많은 것들을 내려놓았다. TRPG 카페의 운영자직을 내려놓은것만으로도 나에겐 커다란 여유가 생겼다. 촬영은 그 여유를 메꾸기 위한 또다른 취미일뿐인걸까?

사실 나도 그것이 가지는 정확한 의의를 모르겠다. 적어도 내가 그것을 시작한 이상, 내가 원하는 수준에 올라서고 싶은 마음으로, 그것을 멈출 수 없는 것은 분명하다. 앞으로는 기회가 별로 없을것이기에 지금 최선을 다해보는 것이라고 말할 수도 있다.

하지만 더 중요한 목적이 있을 것이다. 내가 의도적으로 부여한 목적은 아니다.

먼저, 이것은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를 위한 또 하나의 도구인지도 모른다.

이번 학기를 시작할때 카페의 운영자직을 내려놓으면서, 이제는 학교에서의 인간관계들을 만들겠노라 다짐했다. 그리고 지금 되돌아보면, 소중한 팀가족 사람들이 내 곁에 있다. 그리고 학교의 인트라넷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나의 존재를 알고 있다.

그렇게 나의 존재를 알리는 것.. 그게 내가 촬영을 하는 목적이 아닐까..

그리고.. 오늘 문득 그런 생각이 들었다. 내가 지금처럼 이렇게 모든 공연을 다니면서 촬영할 수 있는 것은 내가 어떤 단체에도 속해있지 않기 때문이다. 물론 촬영과 관련된 단체가 있다면 가능하겠지만 그런 단체가 존재할 수는 없다. 만약 있더라도 내가 거기에 가입했을리도 없다.

그래서.. 내가 교내에서 동아리나 동호회에 가입하지 않았던것은 이런 일을 위한게 아니였을까..

운명론적인 생각이지만.. 만약 그렇다면 이것은 하나님이 인도하시는 길이 아닐까 생각해볼만도 하다.

4학년.. 졸업은 다가오고 생각할 것은 많고 할일도 많으며 머리는 복잡하고 마음은 가끔씩 심란해진다.

과연 내가 갈 길은 무엇일까.. 이 취미는 나에게 어떤 의미가 될까…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