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정리

테터툴즈와 갤러리, 이 두가지 툴을 사용하기 위해서 기존 홈페이지에 있는 메뉴들을 어떻게 옮길지 생각해봤다.

일단 Talk/Board와 Album은 정확히 옮겨지는 셈.

다른 메뉴들이 문제인데.. 생각해보면 사실 남은게 별게 없다. 링크 페이지나 프로필 페이지는 결국 블로그에서 포스팅 몇개로 끝나니까..

그리고 좀더 생각해보면.. 결국 별거 없었다는 생각이 든다. 사진을 찍어서 보여주고, 이런저런 잡담과 글들.. 뭐 개인 홈페이지에 별게 있다는것도 이상하지만.. 조금은 허무한 느낌이다.

앞으로는 내가 알고 있는 것, 생각하고 있는 것들을 좀더 꺼내보자. 이게 다 글을 쓰는 연습이니까.

일단 메뉴가 옮겨지는건 그렇게 일단락. 문제는 기존의 글들과 사진들이다.

사진의 경우엔 꽤 간편하다. 갤러리 툴이 꽤나 간단한 자료구조를 사용하고 있는데다 편한 인터페이스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일단 앨범분류를 정하고 나면 시간문제. 사실 양이 많아서 정리하고 올리는데 여전히 시간이 엄청 걸린다.

글들은… 상당히 처치곤란하다. 예전 일기들은 달별로 파일이 나뉘어져있어 그대로 각각 포스팅을 하면 될것 같지만.. 양이 꽤 많은데다 여전히 현재의 방식과는 연결되지 않는다. 제로보드에 올린 글들은 더욱더 문제 컨버젼을 해올수도 없고 일일이 옮겨적을수도 없다.. 미해결상태로 우선 그냥 링크만 해놔야겠다.

일단 시작하면 빨리빨리 처리해버리고 싶은 마음이 간절한데.. 갤러리 툴쪽에 아직 할 일이 남아있다. 서버에서 설치해준게 최신버젼이 아니라서 최신버젼을 따로 받아서 까는 중인데 ftp 작업이 너무 느리다.. ftp 툴을 받아서 써야하려나.. 익스플로어만 이렇게 느린건지도 모르겠다… 서버에서 왜 예전 버전을 사용하는지 잘 모르겠다. 한글화 문제라고 생각하고 있는데.. 일단 깔고 써보면 알게되겠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