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s on National Geographic Photography Field Gui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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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디 캅

- 당신이 진심으로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 당신이 열정을 품고 있는 무언가를 사진으로 찍으라. 어떤 피사체를 만나면 그 피사체에 관하여 당신이 어떻게 생각하고 느끼는지, 그리고 왜 당신이 그것을 사진으로 찍고 있는지 자문해보라. 만일 당신이 어떤 꽃이 아름답다는 이유만으로, 어떤 산이 명소라는 이유만으로 사진을 찍는다면, 당신의 사진들은 수박 겉핥기에 지나지 않게 될 것이다.

- 설사 당신이 유명한 기념물의 사진을 찍는다고 하더라도, 그 상황에 철저히 몰두하라. 빛이 더 좋을 때 다시 찾아가고, 스냅사진이나 상투적인 사진을 넘어서서 다른 기술로 만들어진 장비, 다른 렌즈, 다른 시각, 다른 빛을 가지고 실험을 하도록 하라.

- 일출시의 빛과 일몰시의 빛은 아름답다. 그러나 당신은 하루 종일 사진을 찍을 수도 있다. 정오의 빛에서는 높은 위치에서 아래를 향해서 찍어보라. 거친 빛에서는 그늘이나 실내에서 찍어보라. 만일 피사체에 그림자가 딱딱하게 떨어지면, 그 부분에 스트로보를 터뜨리도록 하라. 무언가 흥미로운 일을 하고, 모든 빛의 상황을 당신을 위해서 유용한 것이 되도록 만들라. 빛을 창조적으로 이용할 수만 있다면 그렇게 할 수 있다.

- 당신의 사진들을 아주 세심하게 검토하고 자신의 실수를 통해서 배우도록 하라. 다음번에 촬영을 나갈 때는 문제들을 바로잡고, 보다 실험적이고 드라마틱한 것을 시도해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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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 그리피스 벨트

- 어떤 사람들은 장난감(사진 장비)을 좋아하고, 어떤 사람들은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한다. 나는 당신이 기술과 장인적 솜씨를 결합시켜야 한다고 생각한다. 기술을 받아들이고 그것을 창조적으로 이용하라. 당신이 장비에만 매달린다면, 장비에 빠져서 결코 헤어나지 못하게 될 것이다.

- 계속 분주하게 뛰어다니며 사진을 많이 찍는 것이 능사가 아니다. 카메라의 파인더를 보면서 구성상으로 화면을 잘 편집해내는 훌륭한 편집자가 되도록 노력하라. 그러나 일단 사건이 발생하게 되면 필름을 아끼지 말라.

- 카메라에 내장된 노출계에 의지하지 말고 입사광을 측정하여 정확한 조리개값과 셔터속도를 계산해내도록 하라. 빛과 카메라의 조절장치들을 이용하여 당신의 의도를 잘 표현해줄 수 있는 사진들을 만들어내라. 모든 선택은 당신 스스로 하라.

- 대부분의 사진에서 빛의 방향, 빛의 질, 빛의 색조, 그리고 빛이 피사체를 어떻게 감싸고 있는가 하는 것은 빛의 양보다 훨씬 더 중요하다. 풍경이나 단순히 회화적인 사물을 찍을 경우에는 빛에 대한 감각이 가장 중요한 요소인데, 많은 사진들에서는 그것이 간과되고 있다. 음악을 들으면 들을수록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더 좋은 귀를 가지게 되듯이, 사진에 경험이 쌓이면 쌓일수록 빛에 더 잘 적응하게 될 것이다.

- 당신이 포토저널리즘에 관심이 있다면, 카메라를 가지고 이야기를 전하는 스토리텔링의 개념을 배우도록 하라. 때때로 당신은 그 이야기를 단 한 장의 사진을 가지고 할 수도 있다. 그러나 그 이야기를 한 묶음의 사진들로 담아낼 때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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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임스 L. 스탠필드

- 낯선 도시에서 취재를 시작할 때 우편엽서들이나 사진이 많이 실려있는 관광 안내책자들을 먼저 살펴보도록 하라. 빛이 좋지 않을 때는 위치만 잡아두고, 새벽이나 땅거미가 질 때 다시 찾도록 하라. 다른 사진들이 늘 써먹던 자리가 아니라 새로운 유리한 위치를 찾아보도록 하라. 중요한 자리는 빛이 달라질 때, 또는 거기서 일어나는 움직임이나 행위가 달라질 때 다시 찾도록 하라.

- 빛은 가장 강력한 사진가의 도구다. 일출과 일몰, 그리고 악천후의 ㅅ장점을 최대한 이용하라. 만일 단체여행이어서 일행이 있다면, 가장 좋은 자리들은 택시를 타고 혼자서 다시 가라. 아침식사는 포기하라. 저녁식사에 늦어도 상관없다. 멋진 일들은 이른 아침에 벌어진다. 따뜻한 빛이나 안개, 눈, 비, 서리 같은 기후적 상황들은 아침에 발생한다.

- 실내에서 플래시를 사용한다면, 자연스럽게 보이도록 노력하라. 플래시 빛을 직광으로 사용하지 말고 무엇에든 반사시켜서 사용하라. 플래시 빛을 주변의 빛에 더하되, 주변의 빛을 훼손시키지는 말아라. 플래시 빛의 색온도를 등불의 색온도와 조화를 시키려면 플래시 헤드에 앰버(호박색) 젤라틴 필터를 씌우라. 창문에서 빛이 들어오는 상황이라면 그것을 보충하기 위해서 플래시를 보조조명으로 사용하라. 플래시를 보조조명으로 사용하게 되면 동작을 정지화상으로 얻을 수 있고 콘트라스트를 부드럽게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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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클 야마시타

- 종종 사람들 사진을 찍을 때 그들이 당신에게 관심을 두고 있지 않을 때가 사진을 찍기가 가장 쉽다. 나는 상황을 억지로 조정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나는 주변을 맴돌면서 가장 좋은 빛을 얻을 수 있는 위치를 선택하고, 그 다음으로 무슨 일이 일어나든 그 일에 따라서 대응하며, 그 사건을 아주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한다.

- 가장 좋은 풍경사진에는 풍부한 색상, 패턴, 좋은 구성, 선, 질감, 그리고 아마도 움직임이 있어야 한다. 스스로 자문해보라. "이 장면에서 시각적인 매력을 부여해주고 있는 것은 무엇인가?" 그리고 바로 그 요소를 필름에 담도록 하라.

- 이상적인 빛이 있는 좋은 위치를 발견하게 되면, 그 장면에 인간적인 요소를 가미하기 위해서 사람들이 프레임 안으로 들어오기를 기다려라. 만일 일출시나 일몰시에 사진을 찍으려고 계획한다면, 미리 카메라를 설치하고 무언가 일이 발생하기를 기다려라.

- 만일 태양을 향해서 역광으로 사진을 찍으려 한다면, 전경에 태양을 역광으로 받아서 실루엣으로 잘 표현될 수 있는 강렬한 시각적 요소, 즉 사진을 보는 사람이 즉시 알아볼 수 있는 어떤 요소를 집어넣도록 하라.

- 사진을 당신 생활의 한 부분으로 만들라. 카메라를 항상 들고 다니면서 친구들과 가족들을 대상으로 실습을 하라. 주변에 익숙한 대상들을 가지고 시각적인 기술을 발전시키도록 하라. 집에 있을 때에도 나는 계속 사진을 찍는다. 조명이나 새로운 장비를 가지고 실험을 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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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비드 앨런 하비

- 외국을 방문하기 전에, 그 지역의 사회적인 관습들을 익혀두라. 그래야 사람들을 거슬리게 하지 않을 수 있다. 그들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해두어야 그들의 전통들을 존중하게 되고, 함께 어울리면서 가까이 다가가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 건축사진이나 풍경사진 주변에 사람들을 포함시키라. 대성당 사진은 경외심을 불러일으킬 수도 있다. 그러나 그런 사진에 인간적인 요소를 가미시킬 때 비로소 관심, 독특한 분위기, 깊이, 구묘에 대한 감각 등을 더할 수 있다.

- 대부분의 사진가들은 그들의 작업에 개성을 부여해서 더 좋은 사진을 만들어낸다. 즉 사진적 상황에서 그들이 이야기할 수 있는 요소를 찾아내는 것이다. 축제나 이국적인 상황에 사로잡히기는 쉬운 일이다. 그러나 그런 상황에 있는 사람들 사이의 관계 등과 같은 보편적인 요소들도 찾아보라. 작은 세계, 즉 삶의 한 단편을 따로 떼어서 표현해보라. 여행을 하면서 그곳에 사는 가족들을 만나려고 시도해보고, 사람들을 사귀려고 노력해보라. 그러면 사진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 그 나라의 문화를 대변해줄 수 있는 상징들을 찾으라. 음식, 의상, 직물, 도자기, 기타 수공품들 등. 시장은 아주 풍부한 사진의 자원이 될 수 있다.

- 고전적인 화가들의 작품을 연구하라. 구성 감각, 소재의 특성, 빛, 색상, 균형, 디자인 등에 대한 인식을 키워나가도록 하라.

- 완벽한 사진 상황이 발생하면, 완벽한 노출이나 조리개값에 대해서 생각할 시간이 없을 수도 있다. 바로 사진을 찍어야 한다. 실험을 두려워하지 말라. 특히 삼각대나 플래시를 사용할 수 없는 어두운 상황을 두려워하지 말라. 팔꿈치를 테이블에 의지하거나, 공중전화 박스에 기대거나, 카메라를 담장 말뚝이나 콜라병에라도 올려놓으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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윌리엄 앨버트 앨러드

- 사람들의 사진을 찍을 때는 사람들과 친해지는 것 이외에 다른 비결은 없다. 당신이 나무 뒤에 숨어서 망원렌즈를 가지고 사진을 찍는다면, 관계를 성립시킬 수 없다. 전쟁사진가 로버트 카파는 물리적으로 가까이 다가감으로써 더 강렬한 사진을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그것은 심리학적으로도 타당한 이야기다. 당신은 자신이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보여주어야 한다. 말과 예의범절과 어조로 보여주어야 하는 것이다.

- 구성의 원칙들은 중요하다. 그러나 아이디어란 그런 원칙들을 배우고 동시에 그것들을 깨뜨리는 데 있는 것이다. 사진의 중앙을 나누어놓는 구성을 해서는 안 되는 것인가? 그것이 효과만 있다면 어떤 일이라도 할 수 있다. 구성은 직관적인 것이여야 한다. 나는 이제 거의 모든 것을 색상, 형태, 빛, 그림자 등의 관점에서 보고 있다.

- 사진을 찍을 때 당신은 일종의 퍼즐 맞추기를 하는 것과 같으며, 퍼즐을 맞추는 데는 수많은 방식들이 있다. 초광각렌즈는 제대로 사용하기가 어렵다. 그런 렌즈들을 사용하면 화면에 더 많은 퍼즐 조각들이 들어오게 되기 때문이다. 당신은 그 프레임 안에 모든 것을 다 담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그 몬든 것들은 잘 짜맞추어져 있는가? 가장 중요한 피사체가 주변의 다른 모든 것들과 유기적인 관계를 맺고 있는가? 그 사진에 균형과 아름다움이 있는가?

- 카메라를 가지고 여러 앵글들을 탐구해보라. 그저 좋은 사진과 정말로 좋은 사진의 차이는 대개 종이 한 장의 차이다. 즉 무릎을 조금 구부리느냐, 앵글을 오른쪽이나 왼쪽으로 조금 바꾸느냐에 달려 있다. 당신의 시각을 15센티미터 정도만 이동시켜보라. 그러면 당신은 엄청난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이다._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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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비드 더빌레트

- 빛을 보고, 빛을 만들고, 빛이 당신을 위해서 작용하도록 만들 수 있는 능력을 연마하라. 접사사진에서 여러 가지 비율의 빛, 여러 가지 형태의 빛들을 가지고 촬영해보라. 파파라치들이 하느 것처럼 카메라에 플래시를 장착하여 직접적이고 거친 플래시 빛을 사용하지는 말라. 긴 플래시 연결대를 사용하는 게 좋으며, 가장 좋은 효과를 내기 위해서 적절한 자리에서 발광이 될 수 있도록 조정하여 사용하라.

- 훌륭한 피사체를 찾아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단짝과 같이 작업하라. 몇장의 사진을 찍은 후 더 좋은 사진을 찍으려면 상황이 바뀌기를 기다려라._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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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스 존스

- (전략) 만일 당신이 찍은 필름의 모든 컷들이 완벽하다면, 당신은 실패한 것이다._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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닉 니콜스

- 사진학교에 가지 말고, 진보적인 예술교육을 받으라. 사진은 그 이후에도 배울 수 있다. 그리고 사진의 대가들을 연구하라. 에른스트 하스, 앙리 카르티에 브레송, 그리고 당신이 존경하는 다른 사진가들을 연구하라.

- 마사이 마라 족이 사는 곳같이 다른 사람들이 이미 아주 좋은 사진들을 만들어냈던 지역들을 여행하지 말고 당신 자신의 지역, 당신이 다른 사람보다 더 잘 표현할 수 있다고 생각되는 피사체를 촬영하라.

- 동물사진을 찍을 때는 한 피사체를 선정하고 그 피사체와 많은 시간을 보내라. 초점을 맞추, 끈기 있게 기다리고, 끝까지 인내하라.

- 사람들을 대상으로 작업을 할 때는 더 가까이 다가가라. 광각렌즈를 사용하여 피사체를 파고들어가고, 자기표현하는 방식을 배우라.

- 실제로 당신을 자극하는 피사체를 찾아내고 그 방향으로 정진하라.

- 당신 자신의 사진에 대해서 비판적인 검토를 하라. 만일 당신이 <내셔널 지오그래픽>과 일하고 싶다면, 기존의 명성을 가진 사진가들과 경쟁을 하게 될 것이고, 우리는 압박을 받게 될 것이다. 단지 여행하는 것이 좋아서 이런 종류의 사진을 찍기를 원한다면 일찌감치 포기하라._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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